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건양대학교 PRIME창의융합대학

 

정보화 사회의 안전을 책임지는
사이버보안공학과

사이버보안공학과

사이버보안공학과

사이버보안공학과는 정보화 사회 발전에 따라 날로 증가하는 해킹, 악성코드 유포 등 사이버공격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전문인력 육성을위해 창의적 문제해결, 의사소통능력, 글로벌능력 등의 기본역량과 사이버침해사고 예방/대응 등의 전문역량을 통해 정보화 사회의 안전을 책임지는 [사회수요 맞춤형 실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사이버보안전문가는 해커들의 최신 해킹 기법을 분석하고 네트워크, 시스템, 웹 등의 보안대책을 수립하는 전문가로 정보통신기술이 발전할수록 인력의 필요성이 증대되는 직업으로 국내 금융분야와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는 정보보호책임자를 의무적으로 채용하도록 법률에 명시하고 있으며 2017년까지 사이버보안 분야의 신규인력이 약 2만2천명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이버보안공학과에서는 국내 정보보호 대표기업과 협회 등과 교육, 인턴십 및 취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당 산업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해당기업들과 함께 교육하고 졸업이후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예약학과] 형태로 운영합니다.

인재상

글로벌 역량을 갖춘 사이버 침해사고 예방·대응 전문인력

학과 특징 및 경쟁력

사이버보안공학과는 모의해킹, 취약점진단, 보안관제 및 보안개발 분야에 우수한 교수진과 국내 보안기업 전문가가 직접 참여하여 공동으로 [기업 맞춤형 주문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안기업/협회와 인턴·취업 협약 체결을 통해 [진로특성화]를 실현하고 있으며 2015년 12월 기준 약 93%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 사회에 봉사하는 인재 육성
  • 자신의 실무 영역에서 창의적 사고 능력 발휘
  • 정보화 사회의 안전을 책임지는 실무형 인재 양성

교육과정 특성화

사이버보안공학과의 교육과정은 사회 미스매치해결을 위해 보안관제, 취약점진단, 모의해킹, 보안개발 및 컨설팅 분야 등 [기업 맞춤형 주문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과목의 50% 이상을 실습으로 편성하고 있으며 전공 역량 강화를 위해 기업 연계 프로젝트 과정과 예약기업 인턴 현장교육 제도 등을 개설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비전체험학기를 통해 취업 대상기업 방문과 국가실무 자격취득을 취한 자격취득 집중학기와 영어집중학기 등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 특성화
큰 이미지로 보기 +

진로 특성화

사이버보안공학과는 기업친화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업이 직접 참여하여 대학과 공동으로 수행하는 [인재 예약형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 한국CPO포럼 및 기업과 연계하여 인턴/취업 예약시스템을 운영하여 사회의 인력 미스매치를 해결하고 졸업생에게 다양한 취업 경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국가정보원, 한국인터넷진흥원, 금융보안원 등 정부기관과 정보보호 전문업체, 보안관제 업체, 보안제품 개발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기업요구 맞춤형 교육
큰 이미지로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