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FAQ

Home 입학안내 입학FAQ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전공관련 상담

전공에 관한 자세한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학생부종합전형 요소별 반영비율 및 배점을 안내드립니다.
교수명 메일주소 전화번호 상담분야
김영순 rinkai@konyang.ac.kr 041-730-5386 입시전반, 일본/일본어, 해외취업
김춘성 kordon@konyang.ac.kr 041-730-5485 입시전반, 취업분야
송민영 min@konyang.ac.kr 041-730-5372 중국/중국어, 교육과정
유영준 yjyoo8@konyang.ac.kr 041-730-5574 취업분야, 국내외 기업
주선희 rjshjshs@konyang.ac.kr 041-730-5531 취업분야, 대학생활
게시물검색

총게시물 :3 / 페이지 :1/1

3 글로벌프론티어학과는 어떤 학과 인가요?

Q1: Global Frontier School? 경영학과인가?

       답은 「Yes & No : 50% : 50%」이다. 

Global Frontier School은 넓은 범위에서 보면 경영학적 분야라 할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마케팅’ 분야에 방점을 둔 교육과정으로 편성되어 있다. 또한 학과명에도 나타나 있듯 「Frontier」는 세계를 무대로 한 마케터를 상징하는 것이므로 세계 공용어인 영어 학습은 물론 제2외국어로서 중국어와 일본어를 선택하여 학습하도록 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의 ‘학제적 영역’을 융합한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학과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은 대학의 이상적인 융합교육으로서 이미 많은 매스컴을 통해 보도된 바 있다. 

 

Q2: 「마케팅+영어+제2외국어」를 공부한다는데... 4년간에 역부족 아닐까? 

       답은 단연코 「No」이다. 

단, 외국어에 관심과 도전정신이 있고,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학생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는다. 3개 영역은 타 대학의 경우 분야별 하나의 학과에 해당하는 것이지만, Global Frontier School은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엣센스를 학습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또한 집중학기와 같은 유연학기제로 외국어역량과 글로벌역량(해외 인턴십 및 관련 프로젝트)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결과는 실적으로 입증되고 있기 때문에, 문제는 학생 자신의 의지에 있다고 볼 수 있다. 

 

Q3: 외국어도 서툰데 중국 또는 일본에서 글로벌 인턴십이 가능할까? 

       답은 물론 「Yes」이다. 

2학년 여름방학 기간 중 4주에 걸쳐 중국과 일본에 현장 인턴십을 실시하고 있는데, 동시에 해외 자매대학에서는 어학연수가 진행되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융합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셈이다. 현지기업과 자매대학이 외국의 현장에서 교육을 지원해주고 있는 것이다. 또한, 우리대학의 ‘3+1’제도를 활용하여 해외대학에 6개월~1년간 유학할 수 있으며 그 기간에도 해당 국가에서 인턴십이 가능하다. 물론 취득한 학점은 35학점까지 졸업학점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1석 2조의 대학생활도 누릴 수 있다. 

 

Q4: 매스컴에서 보도되는 내용은 사실일까? 

       물론「Yes」이다. 

Global Frontier Scool은 2013년에 탄생된 신설학과이다. 기존의 교육방법으로는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한 인재를 육성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CLD교수법, 10학기제, 글로벌인턴십, 글로벌프론티어 프로젝트 등 혁신적인 교육모델을 창안하였고, 이러한 내용은 많은 매스컴에서 보도된 바 있다. 이상적이긴 하지만 정말로 그러한 것들이 가능할까...?라는 의구심은 교육관계자들 뿐만 아니라 학과를 선택해야 할 학생 및 학부모들도 반신반의하는 심정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2017년에 배출된 1회 졸업생의 취업성과가 그간의 의문점을 불식시켰고, 매스컴은 대학의 이상적 교육의 요람으로서 Global Frontier School을 주목하고 있다. 

 

Q5: CLD(Creative Learning by Doing)교육... 강의가 없다는데 불안하지 않을까? 

       답은 「No」이다. 

CLD는 Creative Learning by Doing의 약자로서 기주도적 학습역량을 극대화하는 교육방법이다. Flipped Learning을 기반으로 학습자가 프리클래스에서 사전학습을 하고, 인클래스에서 현장형 과제를 팀 기반으로 수행함으로써 자기주도적인 지식의 습득과 활용을 통해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혁신적인 수업 모형이라 할 수 있지만, 강의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아니다. 핵심적인 내용, 이론적인 부분은 강의를 통해 원리를 이해한 다음 체험활동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며 교육결과는 학생 개인의 역량으로 나타나고 출구에서 입증될 것이다.

2 합격생 우수 사례나 Tip을 알려주세요.

1) 합격생 우수 사례

글로벌 비즈니스 또는 지역 전문가 소양을 연마하는 교내회 활동을 권장한다. 예를 들어 경제 비즈니스 시사 뉴스에 관심을 갖고 스스로 테마별 자료를 모아 탐구하고 선후배들과 동아리를 만들어 발표, 토론하며 깊이와 넓이를 심화시켜 전공 학습의 토대를 구축한 활동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또한 일본 비즈니스 이해를 넓히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사회 선생님과 일본어 선생님 지도로 일본의 경제와 문화 관련 주제에 대해 학습 하고 일본의 유명한 기업과 경영자 사례를 모아 교내 축제에서 자료를 전시하고 설명한 사례가 돋보였다. 

 

2) 입학사정관의 꿀 Tip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인성과 발전가능성, 전공적합성을 갖추고 있음을 적극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좋겠다. 학과의 인재상에 맞는 고등학교에서의 교과 학습은 물론 교내외 비교과 활동 성과와 창의융합 특성화 학습을 위한 자신의 자기주도학습, 협업의 성공경험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학과와 전공에 대한 명확한 이해, 뚜렷한 목표의식과열정이 대학생활과 진로개척에 꼭 필요한 에너지원이다. 

1 면접문항 및 채점 기준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1) 면접문항(예시) 

     예시 1) 

     2018년 동계올림픽이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데 올림픽 개최국의 장점을 살려서 글로벌 시장의 고객들에게

     한국의 상품 또는 서비스 추출을 확대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설명하시오. 

 

     예시 2) 

     글로벌프론티어학과의 인재상과 교육특성이 자신의 진로 목표 달성에 어떠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며, 입학 한다면 목표 달성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실천해 나갈 것인지 설명하시오. 

 

     예시 3) 

     우수한 글로벌인재라면 어떤 자격 조건을 갖추고, 해당 분야에서 어떠한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이 진출하고 싶은 분야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채점기준 

     (1) 글로벌 소양 및 글로벌 비즈니스 마인드 

     (2) 글로벌 비즈니스 인재로서의 잠재력 

     (3) 논리적 사고와 체계적인 표현

     (4) 전공분야에 대한 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