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행사

논산계룡진로체험지원센터, ‘미래 유망직업 진로체험 캠프’ 진행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행사(건양소식)

제목 논산계룡진로체험지원센터, ‘미래 유망직업 진로체험 캠프’ 진행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19-08-20 조회 3398
첨부 jpg 심리상담 분야 진로체험을 하고 있는 기민중 재학생들.jpg
jpg 김춘성 교수의 특강 사진.jpg
이전 다음

논산계룡진로체험지원센터, ‘미래 유망직업 진로체험 캠프진행

 

논산계룡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김두연)15일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기민중학교(교장 김용권) 3학년 재학생 102명을 대상으로 미래 유망직업 진로체험 캠프를 진행했다.

 

청소년에게 진로탐색 기회와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캠프에 참가한 중학생을 4개조로 편성하고 건양대 전공교수의 지도로 각각 소프트웨어 디자인 심리상담 국방·치안 분야 진로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또 미래 유망 직업분야에 대한 설명을 통해 캠프에 참가한 중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기여하고자 건양대 글로벌프론티어학과(학과장 김영순) 김춘성 교수가 나의 미래, 나의 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김두연 논산계룡진로체험지원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직업의 변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직종을 탐색해 진로 설정 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논산계룡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논산계룡교육지원청에서 2015년 건양대학교에 위탁하여 운영되어오고 있으며, 지역의 진로활동체험처 발굴 및 질적 관리, 진로체험프로그램 컨설팅, 전문직업인 진로 멘토단 발굴 및 운영 등 지역의 진로체험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